시니어 산업의 마케팅 전략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시니어 시프트, 고령사회로 발생되는 경제 환경 변화 저출산 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경제.사회.문화 등 사회 환경이 점차 고령자 중심으로 제편되고 있고, 경영.경제 환경도 마찬가지로 점차 고령자 중심으로 제편되는 가운데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시니어 지표도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시니어 산업, 초고령사회의 미래

시니어 산업, 50+세대를 위하여 시니어 산업의 등장 그 유형과 수준일반적으로 좁은 의미와 시니어 산업이 60세 이상의 노인을 위한 주거 서비스, 목욕 서비스, 가정봉사원 서비스, 가정 간호 서비스, 급식 서비스 등 신체적 퇴화에 따른 기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라고 한다면, 넓은 의미의

시니어 사회의 창의적인 미래 전망

눈앞으로 다가온 초고령 사회 문제오늘날 인생 ‘100세시대’ 라는 말을 실감할 정도로 장수사회로 진입하여 초고령 사회를 우리는 살고 있다. 이때, 우리 사회는 여러 가지 변화를 겪어 가면서 많은 문제에 부딪힌다. 개인적인 문제로는 은퇴 이후의 생활설계로부터 사회 보장 혜택인 의료.간호.연금 등이 영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