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대의 가장 큰 화두는 인생 ‘100세 시대?라는 말을 실감할 정도로 ‘고령사회?라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닐 것이다. 이 책은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한국 사회의 현실에 대하여 그 문제점과 방향을 제시해 주는 가장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고령화가 진전되는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시니어 산업의 중요성을 제대로 깨닫지 못하고 있다.

시니어 산업은 시니어에게 필요한 융복합 상품 또는 고령 친화 상품과 관련된 산업일뿐 아니라, 곧 청년 일자리 창출과도 직결되는 것이다. 나아가서 미래 수출 주력 산업으로까지 발전할 잠재력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이다. 지금 시니어 산업의 육성은 한국 경제 발전의 기회이며, 도전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다.

앞으로 100세까지 산다고 하니 남은 40년을 어떻게 살아야 할까 – 그에 대한 대책과 해결책을 국가나 지방자치 단체가 세우고 준비해야 할 것이다. 이 책 『시니어 산업화 글로벌 마케팅』은 그에 대한 해답을 ‘Chapter 1~Chapter 10’으로 구성하여 그 실천 방안을 구체적으로 정리하였다.

분류 : 학술도서
도서명 : 시니어 산업화 글로벌 마케팅
저자 : 정환묵(스마트산업연구소 원장)
출판사 : 리빙북스
출판년도 : 2018년 4월
특이사항 :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 선정

시니어 산업화 글로벌 마케팅(2018년 문체부 우수학술도서 선정)